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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s 를 만들 때는 parallel programing 이 중요하지만

app 위주 개발에서는 고난이도 parallel programming이 중요하지 않아지고 있다.

 

mutex, semaphore => 공유 자원들을 컨트롤 하기 위한 기법들.

하지만 os를 이미 어느 정도 지원하기 때문에 그럴 일이 별로 필요하지 않음.

 

app 공유자원을 관리 한다는 건 heap이나 global 메모리 정도를 관리하는 얘기. 하지만 이마저도 굳이 멀티스레드를 쓸 필요가 없다.

 

임베디드에서도 좋은 os가 들어 가고 있다.

 

web도 내부적으로는 멀티스레드지만 db가 자체적으로 공유자원에 대한 문제를 해결해준다.

 

silocon < engineer. 고급 엔지니어를 이용한 high optimization 보다 clould 기반 기술을 이용하여 virtual pc 등으로 수요를 감당 하는게 더 저렴함.

 

따라서 병렬프로그래밍은 OS를 개발하는 사람이 아니면 점점 수요가 떨어지고 있다.

 

C++이 high performance를 필요로 하기 때문에 멀티코어, 멀티스레드 프로그래밍을 해야 하는 건 사실.

하지만 여전히 edge device(개인이 사용하는)에는 필요하긴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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