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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시간 시각효과를 낼 수 있는 unity 툴로 gup로 실행되는 컴퓨트 세이더 및 노드 기반의 워크플로를 사용한다.

어느 개발자 인터뷰를 보면 ta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는거 같다. 확실히 유니티의 gui기반의 작업방식은 아티스트들에게 환영 받는것 같다. 내부적으로 들어가면 쉐이더,그래픽스 개념이 필요해서 코어하지만 gui 작업만을 통해서도 상당히 괜찮은 작업이 되는듯 하다.  실무에서 직접 작업할 일은 별로 없을것 같지만.. 정식버전에 추가되어 있다고 하니 한번쯤 써봐야 겠다.

 

참고

https://blogs.unity3d.com/kr/2018/11/27/creating-explosive-visuals-with-the-visual-effect-grap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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